
이프로 엔터테이먼트/ 양영준 대표님
메타버스의 정의
메타버스는 메타와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가상세계를 의미
메타버스의 역사
소설에서 처음등장, 이후에 게임 <세컨트 라이프>에서 본격적으로 시작
메타버스와 게임의 차이점
1. 목적과 목표
게임: 특정한 목표나 목적. 도전과제 해결
메타버스: 특정한 목표나 목적 없이 자유로운 활동 (예: 사회적 상호작용, 탐험, 창작)
상호작용과 자유도
게임: 상호작용 범위 제한적, 게임 목표와 스토리에 맞춰짐
메타버스: 높은 자유도 다양한 방식의 상호작용 가능
콘텐츠 생성
게임: 개발자가 대부분의 콘텐츠 생성, 플레이어는 소비
경제시스템
게임: 자체 경제 시스템, 실제 경제와 직접 연결 되지 않음
메타버스: 가상화페 nft 디지털 자산등 실제 경제와 연결 가능
미디어의 본질은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을 하기 위해서
메타버스의 주요요소
1. 가상세계
가상세계: 현실 세계와 유사하게 탐험 및 상호작용 가능한 디지털 공간
환경: 도시, 자연, 우주등 다양한 테마 구성
지속성: 사용자 비접속 시에도 지속적으로 변화 및 발전
2. 아바타
3.
4. 자유도
5. 경제 시스템
6. 커뮤니티
7. 지속성
8. 동시성
왜 애니메이션이 중요한가?
애니메이션 업계 현황
- 캐릭터 표현
- 스토리텔링
- 광고 비지니스
애니메이션 광고 영상
전통적인 배너 광고대신 생동감 있고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광고
가상 도시나 공간 내에서 애니메이션 광고 배치하여 사용자 관심 유도
브랜드 협업 -엔터테이먼트
1. 가상 영화관과 애니메이션 산업
2. 가상 이벤트와 애니메이션
3. 교육사업 (가상 교실과 애니메이션)
누구한테 팔 것 인가?
돈을 만들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자 (타겟: 대표님)
그것을 타겟에게 설명해주는 것이 기획서
마케팅 포인트는 이야기(스토리텔링)가 중요하다.